핸드폰 위치 추적 : 상대방 동의 없이 가능한 어플?
핸드폰 위치 추적은 민감한 주제입니다. 상대방의 동의 없이 위치를 추적하는 것은 불법이고 도덕적으로 문제가 있습니다.
만약 위치 추적이 필요한 경우, 합법적인 방법을 사용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예를 들어, GPS를 이용한 위치 추적 서비스를 사용하거나, 해당 사용자로부터 동의를 받아 사용자의 위치를 추적하는 앱을 설치하는 등의 방법이 있습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다른 사람의 프라이버시를 존중하고,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핸드폰 위치추적 할 수 있는 어플 몇 가지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내 기기 찾기-안드로이드 사용자
google 내 기기 찾기는 구글플레이를 이용해서 안드로이드 사용자가 핸드폰 위치를 찾을 수 있는 어플입니다.
자신의 핸드폰을 분실했을때 위치를 확인하고 다른 사람이 열어볼 수 없게 잠금 기능과 데이터를 초기화할 수도 있습니다.
잠금화면에 긴급상황정보를 추가하여 습득자가 메세지를 볼 수 있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Find My iPhone 어플 - 앱스토어 사용자
Find My iPhone 어플은 앱스토어를 이용하여 아이폰 사용자들의 핸드폰 분실 시 위치추적 가능한 어플입니다.
iPhone, iPad, iPod touch 또는 Mac을 분실한 경우 나의 iPhone 찾기 앱을 사용하면 모든 iOS 기기에서 기기를 찾고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이 앱을 설치하고 연 다음 iCloud에 사용하는 Apple ID로 로그인하기만 하면 됩니다.
Find My iPhone 어플은 분실한 기기를 지도에서 찾고, 원격으로 잠그고, 소리를 재생하고, 메시지를 표시하고, 기기에 있는 모든 데이터를 삭제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아이쉐어링 어플
아이쉐어링은 자녀가 있는 분들에게 유명한 어플입니다. 아이들이 등하교 시 위치추적을 통해 안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어플은 자녀뿐 아니라 멀리 떨어져 사시는 연세가 많으신 부모님 핸드폰에서도 설치하여 위치 확인을 할 수도 있습니다. 무료로 설치 가능하지만 위치추적 할 수 있는 횟수제한이 하루 5회로 지정되어 있어 추가로 위치추적 원하면 광고를 시청하거나 유료로 비용을 지불하시면 됩니다.
도와줘 어플
도와줘 어플은 자녀의 등하교 위치확인, 연세 많으신 부모님, 서로 사랑하는 연인들에게 많이 이용되는 위치추적 어플 중 하나입니다. 귀가 상황을 실시간 알림으로 안전한 귀가를 확인할 수 있고, 위급상황시 음량버튼을 이용하여 지정된 연락처로 구조요청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피보호자가 일정시간 동안 활동이 없다면 보호자에게 안전 확인 필요 알림이 전송됩니다. 이러한 기능을 사용해 혼자 사시는 어르신들이 갑자기 위험에 처했을 때 빠른 대처가 가능합니다.
구글 패밀리 링크 어플
구글 패밀리 링크 어플은 자녀 위치확인뿐 아니라 자녀 휴대폰에 설치된 어플도 관리 감독 할 수 있습니다.
어떤 어플을 사용했는지와 어플 사용시간을 체크할 수 있고, 새로운 어플을 설치할 때 그리고 정해진 시간이 초과되어 추가 이용 시 부모의 동의가 필요하기 때문에 휴대폰 사용 절제가 안 되는 어린 자녀들이 있는 분들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녀의 배터리잔량과 특정 지점(학교, 학원 등)을 지정해 놓으면 그 지점 도착 알림과 출발 알림을 받아볼 수 있어
자녀의 등하교 시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위치추적 가능한 어플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아직 어린 자녀이거나 연세가 많아 보호가 필요한 혼자 사시는 부모님들에게는 유용하지만, 상대방의 동의없이 설치하여 몰래 이용하시는건 법적으로 문제가 되기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꼭 필요한 경우에만 이 어플을 이용하여 사랑하는 사람을 안전하게 지켜주세요.
[도움이 되는 글]
댓글